추운 날씨에 즐겨 사 먹고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 CJ 가쓰오/튀김 우동에서 곰팡이를 발견하여 CJ제일제당에 불량제품에 대한 문의를 접수하고 후처리 받은 경험담을 적어보겠습니다.
CJ 가쓰오 / 튀김 우동에서 곰팡이를 발견하다!
저는 추운 겨울에 마트에서 우동 제품을 사서 집에 쟁여놓고 뜨끈한 우동을 자주 끓여 먹습니다. 우동 제품 중에서는 CJ가쓰오 우동을 제일 많이 사 먹고요~ 하루는 가쓰오 우동 2팩과 튀김 우동 2팩이 들어있는 CJ 4인분 가족 세트 제품을 사 왔습니다. 그런데 우동를 끓여 먹으려고 포장을 뜯어보니 우동 면사리 4개 중 1개의 모서리 부분에 시커멓게 곰팡이가 생겨있었습니다 ㅠㅠ 곰팡이가 생긴 우동 면사리를 살펴보니 진공포장이 풀려있었는데 아마도 어떤 사고에 의해 진공포장이 풀려 곰팡이가 생긴 듯했습니다. 원래라면 그냥 이런 불량 제품은 버리고 넘기는 성격인데 이 제품을 사기 전에 지인분에 CJ제일제당 식품 관련하여 저와 비슷한 경험으로 CJ 고객센터 문의를 하였고, 교환 처리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저도 CJ제일제당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남겨 보기로 했습니다.
CJ 제일제당 고객센터에 불량제품 문의글을 남기다.
아래 링크의 CJ제일제당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불량제품 사진을 첨부하고 제가 겪은 일을 그대로 적어서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글을 남기 시점은 2021년 12월 17일 금요일이었습니다. 큰 기대 없이 문의글을 남겨서 글을 올린 후 이 일은 잊고 있었습니다.
고객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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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제일제당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오다.
2021년 12월 20일 월요일에 080 번호로 부재중이 남겨져 있길래 광고성 전화인 줄 알았는데, 문자 온 내역을 보니 CJ제일제당이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2월 21일 화요일에 다시 전화가 왔고, 전화주신 씨제이 제일제당 담당자님은 우선 제가 겪은 일에 불편드려 죄송하다고 사과를 하셨고, 제가 남긴 글 내용에 대해서 유선상 재 확인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재차 불편함을 느낀 부분에 대해 사과를 하셨고, 전화 내내 공감력이 넘치는 자세로 친절히 응대해 주시면서 새 제품을 택배로 보내주시겠다고 괜찮겠냐고 물어보셔서 그렇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곰팡이가 생긴 불량제품에 대한 처리를 문의하니 죄송하지만 제 쪽에서 폐기 가능하냐고 물어보시길래 그러겠다고 하고 통화를 마무리했습니다.
택배박스 1개가 집 문 앞으로 배송되다. (From CJ제일제당)
며칠 뒤 집 문 앞에 택배 박스가 와서 송장을 확인해 보니 씨제이에서 보내준 택배였습니다. 집 안으로 옮겨 택배 박스를 뜯어보니 제가 클레임을 걸었던 가쓰오 튀김 우동 외에도 다른 식품들도 추가로 몇 개 더 넣어서 보내주셨습니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신속하고 만족스러운 후처리를 해주니 CJ제일제당에 대한 이미지가 더 좋아진 듯합니다.
불량제품에 대한 CJ제일제당의 대응은 아주 신속하고 친절했으며 만족스러운 보상으로 대응해줬습니다. 그래서 좋지 않은 경험을 하게 해 준 CJ 가쓰오 튀김 우동 제품을 앞으로 안 사 먹게 될 수 도 있었지만 CJ의 친절한 응대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주 사 먹을 것 같고, CJ 가쓰오 우동은 여전히 제가 제일 선호하는 겨울 우동 제품입니다. 이상 CJ 불량제품에 대한 고객센터 문의 및 처리결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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