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커피 원두 추천, 산미없는 메가커피 홀빈 '로사' 그라인더 분쇄기

by 젠다다 2022. 11. 25.
반응형

메가 커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 산미 없는 커피 원두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집에 전동 그라인더가 있기 때문에 원두의 좋은 향과 맛을 장시간 유지하기 위해 원두는 분쇄하지 않은 홀빈으로 선택했습니다.























산미 없는 커피 원두 소개, 그리고 구매 사이트 추천

구매 사이트 : 메가 커피 공식 쇼핑몰
구매 원두명 : 갓 볶은 메가 커피 에스프레소 블랜드 로사
가격 : 23,500원 (1kg)





'갓 볶은 메가 커피 에스프레소 블랜드 로사' 커피 맛 평가

메가 커피의 판매 베스트 순위에 있는 원두만 주문해서 마시다가 새로운 맛을 도전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선택한 원두는 '에스프레소 블랜드 로사'라는 원두입니다. 이 원두는 고소함 속의 달콤함 그리고 부드러움이라고 소개되어 있었고, 사이트 내 로사 제품의 상품평을 보니 산미가 없고, 향이 좋아서 개인 카페에서도 이 원두를 사용한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산미 없는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싶었는데 딱이다 싶어 주문했고 이틀 정도만에 택배를 받았습니다. 택배 박스를 열어보니 향이 너무 좋더라고요~! 향 자체는 살짝 산미가 좀 느껴질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마셔보니 산미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홀빈으로 주문한 원두를 가정용 전동 그라인더로 갈아서 드롱기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에스프레소 샷을 뽑아 뜨거운 물에 넣어 아메리카노를 만들었습니다. 향으로 산미를 느꼈던 것과 달리 실제로 맛을 보니 산미가 없는 부드럽고 탄 맛이 없는 아메리카노였습니다. 데일리 커피로 좋을 것 같은 이번 원두 선택도 성공이었습니다 :D

메가커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로사 원두 1KG
메가커피 사이트에 구매한 '로사' 원두 1KG






메가 커피 쇼핑몰 원두 구매 추천

제가 원두를 메가 커피 사이트에서 자주 구매하는 이유는 주문이 들어가면 그때 커피를 볶아 배송해주기 때문입니다. 22년 11월 14일에 주문을 넣었는데 배송으로 받은 원두의 제조일자도 22년 11월 14일 당일이었습니다. 원두를 미리 볶는 게 아니라 주문이 들어오면 로스팅을 하기 때문에 원두의 이름이 갓 볶은 메가 커피 인가 봅니다. 그리고 원가의 가격도 다른 브랜드의 원두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메가 커피 온라인 쇼핑몰에는 다양한 원두 종류가 있습니다. 2022년 11월 기준 제일 많이 팔린 6개의 원두 순위는 에스프레소 블랜드 클래식, 콜롬비아 수프리모, 에스프레소 바쏘, 에스프레소 블랜드 크레마, 케냐 AA FAQ 그리고 에스프레소 블랜드 익스트림입니다. 원두 종류가 많아서 고민되시는 분들은 제가 산 에스프레소 블랜드와 앞에 말씀드린 6개의 원두를 먼저 살펴보면 좋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구매할 수 있는 원두의 양도 200g, 500g, 1kg, 3kg, 5kg로 다양합니다.





원두의 유통기한과 보관 방법

커피 원두의 유통기한이 보통 제조일자로 1년 이내라고 하지만, 원두의 좋은 향과 신선한 맛을 변함없이 즐기기 위해서는 원두커피를 한 달 내에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래서 소량의 원두를 홀빈으로 구매해서 그때그때 분쇄해서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많은 양의 원두를 구매한다면 밀폐용기에 넣고 서늘한 실온에 원두 보관해 주세요.






원두 분쇄 선택하는 방법

메가 커피 쇼핑몰에서 원두를 주문하실 때 원두 분쇄도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분쇄 상태는 커피 내리는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 번호의 숫자가 커질 수로 원두 분쇄 입자가 굵어지니 참고해 주세요.

1. 에스프레소 머신 : 파우더 또는 밀가루 정도
2. 모카포트 : 고운 설탕 정도
3. 더치커피 : 고운 소금 정도
4. 프렌치프레스 : 굵은 참깨 정도
5. 원두 상태 (분쇄 안 함) : 콩알 크기














위즈웰 커피 원두 전동 그라인더


제가 쓰고 있는 가정용 원두 분쇄기는 위즈웰의 커피 그라인더입니다. 가격은 3만 원대였고, 저렴한 것에 비해 문제없이 원두 분쇄에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저는 신선한 맛의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항상 원두를 갈지 않은 홀빈 상태로 구매하는데요~ 집에서 전동 그라인더를 이용해서 원두를 2~3일 분량씩만 분쇄해 놓고 커피를 뽑아 마십니다. 위즈웰 커피 그라인더 사용법은 전기 코드를 꼽고 용기에 원두를 넣은 다음, 뚜껑에 달린 버튼을 눌러주고 있으면 계속 갈립니다. 원하는 만큼 분쇄한 다음에 버튼에서 손을 떼면 멈춥니다. 몇 년째 쓰고 있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입니다. 프레쉬한 커피를 드시고 싶다면 홀빈과 전동 그라인더 추천드립니다!

원두를 분쇄하는 전동 그라인더와 원두를 담은 밀폐 유리병
위즈웰 가정용 원두 분쇄기와 원두 담은 밀폐 유리병
























원두 추천 후기와 원두의 유통기한, 보관 방법, 분쇄도 그리고 제가 쓰고 있는 커피 원두 분쇄기 전동 그라인더까지 알려 드렸습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맛있는 커피 드시고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