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배달의 민족에서 음식을 주문했는 데 제가 주문한 음식이 아닌 다른 음식이 배달 왔었습니다. 그런데 배민에서 기대하지도 않은 신속한 대응과 환불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자칫 음식 오 배달로 인해 기분이 상할 수 도 있었는데 배민에서 잘 처리해줘서 오히려 감사했습니다. 제가 겪은 배민 후기 과정을 적어 보겠습니다.
배민 환불받은 과정
배달의 민족에 음식 주문, 오 배달, 환불 과정을 시간 순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22년 9월 18일
1. 오후 12시 24분 : 배민 1로 점심식사를 주문함 (비대면 문 앞 배송 요청함)
2. 오후 1시 7분 : 배달의민족 어플에 '배달완료' 알림이 떠서 문 밖에 확인하니 내가 주문한 음식이 아닌 다른 음식점 봉투가 있었음.
3. 오후 1시 9분 : 내가 주문한 가게에 전화해서 잘 못 배송된 거 같다고 말함 > 가게에서 확인하고 연락 준다고 함 > 바로 다시 전화 와서 배달원이 잘 못 배달한 거 확인했고, 곧 다시 가져다준다고 함
4. 오후 1시 12분 : 배달원께서 전화 주심. 죄송하다고 빨리 가져다 드리겠다고 해서 알겠다고 함
5. 오후 1시 15분 : 배달의민족 고객센터에서 전화 옴 (나는 고객센터에 알린 적이 없는데 아마 가게 측에서 연락한 것 같음)
> 상담원이 오배송 내용 확인하더니 잘 못 배달 온 음식 봉투 사진 찍어서 보내달라고 요청해서 찍어 보내줌
> 고객센터에서 오 배달 확인되었다고 3가지 옵션 제시함
> 옵션 1. 주문 취소 후 환불 / 옵션 2. 음식 재 조리 후 재 배달 / 옵션 3. 그냥 원래 음식 돌려받기
> 이미 나는 아까 배달원과의 통화에서 옵션 3. 원래 음식 돌려받기로 이야기가 끝났고, 배달원은 다시 우리 집으로 오고 있었음
>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이미 배달원이 원래 음식 봉투 가져오고 있다고 말함
> 상담원께서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하시고 그러면 지금 어디쯤 음식이 있는지 확인해주겠다고 함
> 확인하니 상담원과 통화 중에 배달원께서 원래 음식을 우리 집 문 앞에 놓고 가심
> 상담원이 문 앞 확인해 달라고 해서 확인하니 내가 주문한 음식이 이번엔 제대로 온 것을 확인함 (다시 음식 받았을 때가 오후 1시 20분쯤)
> 상담원께 이번에 내가 주문한 음식을 받았다고 말하니, 상담원께서 받으신 음식은 드시고 전체 환불도 도와드리겠다고 괜찮겠냐고 물으심
> 기대 안 했는데 갑자기 환불 처리해 준다고 하셔서 고맙다고 알겠다고 함
> 배민 주문 시 내가 카드 결제했지만 환불은 계좌 입금만 가능하다고 해서 은행이랑 계좌번호 불러줌
> 통화 끝
6. 오후 1시 22분 : 음식점에서 전화 와서 음식 잘 돌려받았냐고 확인 전화 주시고 재차 사과하심
7. 오후 7시 39분 : 배민 결제 당시에 2,000원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내가 실제 결제한 금액은 16,500원이었지만 배달의민족(= (주)우아한 형제들)에서는 할인쿠폰 금액까지 포함하여 그날 당일 저녁 18,500원 환불 입금 처리해줌.
배달의 민족 오 배달로 식은 음식을 받고 자칫 기분이 상할 수도 있었지만, 배민의 신속하고 환불이라는 기분 좋은 대응으로 잘 처리해주셔서 괜찮았습니다. 혹시나 배달의 민족 주문 시 문제가 생긴다면 배민 고객센터와 연락해 보는 것을 권해 드리며 제 후기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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